서비스 이용약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HOME
  • SITEMAP
  • CONTACT US
  • ENGLISH
  • CHINESE


서비스 이용약관

동아베스텍(주)은 1977년 회사 설립 이래 40여 년 동안 아시아 지역과 미주, 유럽 등 세계 각지에 최고의 기술력으로 전기, 전자, 조선, 해양, 플랜트, 건설, 원자력 등 각 분야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3000여 종의 소량 다품종을 생산해 국내 굴지의 조선해 양 및 전기전자 대기업은 물론 각 기업체에 지속적으로 공급하며 품질과 납기, 원가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지속적인 품질과 생 산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1997년에는 중국 천진 법인 설립, 2014년에는 베트남 호치민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동아베스텍(주)은 고객만족을 위한 기술개발에 노력하며 성장해왔고.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다시 한 번 생산 분야에서 앞서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20년 신공장 이전에 맞추어 생산시스템을 체계적으로 혁신해 중소기업에 적합한 스마트팩토리 실현을 위해 3개년 생산혁신 전 략에 맞춰 소량 다품종 생산 대응이 자유로운 유연 생산시스템 레이아웃을 추진하고, 낭비 없는 린 생산 현장에서 정보화 관리체 계를 바탕으로 한 현장관리 선진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현장의 모든 생산, 품질, 설비 정보가 자동으로 한 라인으로 집계, 통계 분 석되어 실시간 의사결정이 수행되는 Q, C, D에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스마트팩토리의 표본이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전 분야에서 부단히 PI(Process Innovation)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원년으로 2018년 생산혁신 활동지표인 생산 지표(노동생산성, 설비가동률, 설비종합효율, 생산리드타임), 품질지표(공정품질, 고객품질), 역량강화(TPM/제안), 구매지표(재료비 율, 제품재고 회전일수), 제조원가(제조원가율) 등 주요 지표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생산현장은 공정능력분석, LOB분석, 설비여력분석, 공정분석 등 현장문제 개선 IE 기법들을 다양하게 적용해 혁신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였고 협력사를 직접 방문해 품질 문제점 분석과 개선방안을 협의·지도해 품질이 향상 되었습니다.

양산 제품들도 꾸준히 연구소의 원가절감 활동(설계 VE)을 수행하고 있으며 원가절감을 위한 아이디어를 적용할 경우에도 기 능 평가를 통해 기능이 저하되는 개선은 지양하며 품질이 유지 또는 상향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조원가는 2016년도까지 꾸준히 감소되었으나 2017년 국제수지 가격 및 유가의 영향으로 원재료 가격 상승 및 조선업 악화로 매출액 감소가 겹쳐 제조원가율이 악화되었지만, 2018년에는 구매선 다변화, 글로벌 소싱 등 원가절감 및 생산혁신활동으로 제 조원가율을 2016년 수준인 75%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수시로 고객불만처리 체계를 운영하고,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품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고객의 VOC를 청취해 개선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 이를 통해 노동생산성지수가 향상되고 설비종합효율이 향상 되었습니다.

상단으로

[21072]인천 계양구 서운산단로5길 6 / TEL. 032-675-0081 / FAX. 032-674-2893

Copyright © SINCE 2011 DONGABESTECH.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NANUMDESIGN.COM